뉴질랜드를 두고 카약의 천국이라고 일컫는다. 카약은 단기간 동안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에게 목적지 간의 단거리를 적은 시간을 들여 Paddling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준다. Fiord의 높은 절벽 사이에 있는 협만, Sounds, 화산섬, 그리고 고운 모래의 해변과 Peninsulas는 뉴질랜드의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다. 내륙에서는 노를 저으며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깨끗한 물이 해안선의 아름다움을 대신해 준다.
뉴질랜드 북섬에서 카약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곳으로 Bay of Island를 들 수 있다. 1백 평방미터의 해상 자연경관 보호지역은 섬과 전원적인 해안의 매혹적 배열로 유명하다. 10일 카약 트립 동안 7개의 큰 섬과 Cape Wiwiki, Cape Brett를 둘러볼 수 있다. 그 유명한 Hole in the Rock 에서 패들링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면서 바다동굴과 록가든을 탐험할 수 있어 좋다.
Rotorua Adventure kayaking은 로토루아의 아름다운 호수에서 수준 높은 카약 트립을 할 수 있다. 이곳에서 가장 강조되는 것은 야생생물, 역사, 경치와 온천이다. 이 모든 것을 복합적으로 한데 즐길 수 있으려면 여행을 계획할 때 시간을 넉넉히 할애해야 한다.
Waiheke Island Sea Kayaking Ross Adventure는 오클랜드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카약을 할 수 있다. 해협과 절벽, 아치모양의 동굴을 지나 클래식하고 인적이 드문 해안으로 노를 저어 통과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뉴질랜드 남섬에서는 Nelson의 ABEL TASMAN ADVENTURE CENTRE에서도 카약을 즐길 수 있다. 늘 따뜻한 햇살이 비추며, 맑고 투명한 바다와 금빛 모래사장으로 띠를 두른 섬들로 뒤덮인 Tasman은 사람들의 손떼가 묻지 않아 더욱 더 그 아름다움이 빛을 발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즐기는 바다 카약은 그림 같은 경관만으로도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다.
계절에 마다 다른 분위기의 자연 경관을 1년 내내 즐길 수 있지만 카약을 하기엔 여름이 가장 좋다. 비용은 회사와 코스에 따라 천 차 만별이지만 보통 반나절은 70NZ$이고 음식을 포함한 3일 코스는 400NZ$ 정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